보고서 목록에서 사용자가 대시보드에 추가하고 싶은 보고서의 이름을 클릭한다. 보고서의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의 ‘대시보드에 추가’ 버튼을 클릭한다. 대시보드에 추가버튼을 클릭하면 대시보드에 보고서를 추가를 하는데 필요한 설정 화면이 나타나게 된다. 대시보드를 새로 만들어서 보고서를 추가하고 싶으면 새로 만들게 될 대시보드의 ID를 필수적으로 입력해 주고, 선택적으로 추가 설정을 해준 뒤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보고서가 추가된 대시보드를 확인하고 싶으면 검색 앱에서 대시보드 항목을 클릭한다. 대시보드 페이지가 나타나면서 검색 앱의 대시보드 목록이 나타난다. 보고 싶은 대시보드가 있으면 대시보드 제목(ID)를 클릭하면 대시보드 화면이 나타난다.
2. 보고서를 기존의 대시보드에 추가
이전에 생성한 보고서를 대시보드에 추가하기 위해서는 대시보드 화면에서 ‘편집’버튼을 클릭하여 대시보드 편집 페이지로 이동해야 한다.
대시보드 편집 페이지에서 ① ‘+패널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우측에 ② 패널 추가 창이 나타난다. 만들어져 있는 보고서를 대시보드에 추가하기 위해 ‘보고서에서 새로 만들기’ 항목에서 대시보드에 추가하고 싶은 보고서를 선택한다. 선택된 보고서의 정보에 대하여 미리보기 창이 패널 추가 창의 우측에 나타나면 ③ ‘대시보드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대시보드에 추가한다. 추가된 패널에서 ④ 부분과 같이 회색선을 드래그하여 기존 대시보드에 추가된 패널의 위치를 지정해 준다. 대시보드의 편집이 완료되면 우측 상단의 ⑤ ‘저장’버튼을 클릭하여 대시보드의 수정사항을 저장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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